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 2021/미라클 모닝

[ 미라클 모닝 ] 나 자신을 위로하고 사랑하는 12가지 방법

by 오썅마이웨이 2021. 1. 21.
반응형

blob:https://id.pinterest.com/20023d39-82c3-401e-8539-214a3b2efd11

 

1 . 나에 대한 모든 비판과 평가를 멈춰라. 

비판은 절대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다. 

자신을 인정하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2. 후회스러운 과거와 나의 잘못을 용서하라. 

후회스러운 과거를 잊어라. 

성장과 변화를 거치고 있으며, 다른 삶을 살 것이다. 

 

3. 나를 두렵게 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벗어나라. 

자신을 겁주지 마라. 그것은 끔찍한 방식이다. 

당신에게 즐거움을 주고 

무서운 생각을 즉시 즐거운 생각으로 바꾸는 정신적 이미지를 찾아라. 

 

 

4. 나를 부드럽고, 다정하고, 참을성 있게 대하라.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듯 자신을 대하라. 

 

 

5. 나의 삶, 나 자신을 긍정하라. 

자기 혐오는 자신의 생각을 미워하는 것이다. 

그런 생각을 한다고 자신을 미워하지 마라. 

삶을 긍정하는 쪽으로 부드럽게 생각을 바꿔라. 

 

 

 

6. 과해도 좋다, 나를 칭찬하고 칭찬하라. 

비판은 내면의 기백을 무너뜨린다. 

칭찬은 기백을 북돋는다. 

자신을 최대한 많이 칭찬하라.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아주 잘하고 있다고 자신에게 말하라. 

 

 

7. 머뭇거리지 말고 도움을 청하라. 

나를 도와줄 사람을 찾아라. 

친구에게 당신을 도와줄 기회를 줘라.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할 줄 알아야 현명하다. 

 

8. 나의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부정적인 면을 만들었음을 인정하라. 

이제 필요를 충족할 새롭고 긍정적인 방법을 찾을 것이다. 

오래되고 부정적인 패턴은 사랑의 힘으로 떠나보내라. 

 

9. 내 몸을 아끼고 보살펴라. 

어떤 음식이 나에게 영양소가 될지에 대해 공부하라. 

당신의 몸은 최고의 활력과 원기를 갖기 위해 어떤 먹거리를 필요로 하는가?

운동에 대해 공부하라. 어떤 운동이 가장 잘 맞는가?

 

 

 

10. 재미를 즐겨라! 격정적으로! 

어린 시절에 즐거움을 안긴 일들을 떠올려서 지금 당신의 삶에 되살려라. 

하는 모든 일에서 재미를 느낄 방법을 찾아라. 

삶의 기쁨을 표현하라. 미소를 지어라. 웃음을 터뜨려라. 기뻐하라.

 

 

11. 나를 사랑하라, 바로 지금. 

몸이 나아지거나, 살이 빠지거나, 새 직장을 구하거나,

새로운 관계를 맺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라. 

 

 

 

12. 미러 워크를 하라. 

자신을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라. 

거울을 바라보며 나 자신을 위로하고 사랑하라. 

 

 

 

 

 

미러

“거울 속 나에게 말을 거는 순간 삶은 바뀌기 시작한다.” 전 세계 5천만 독자들의 삶을 바꾼 루이스 헤이 신작이 출간됐다.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 전문가인 저자는 『미러』에서 거울 속

book.naver.com

21일동안 미러워크를 하면서 많은 것을 얻었다.

거울을 보면서 나 자신을 비판하고 나 자신에게 화를 내는 나를 인식하게 되었다.

아들에게도 남편에게도 그렇게 하고 있다는 것을 어제 알게 되었다. 

 

나는 이렇게 살아왔기 때문에

습관이여서 어쩔 수 없어 라고 생각하면서 

나를 사랑하는 일보다 판단하고 비난하고 고치려 들려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마음들을 내려놓고 나를 조건없이 바라보고 사랑해주는 시간을 

조금더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라는 말을 나는 이미 세살 때 그런 버릇이 들었으니 넌 이제 틀렸어 라는 말로 해석했었다. 

 

버릇은 고칠 수 있는 것이다. 

나이 그저 숫자에 불과한 것이다.  

오늘 새로 태어나는 것이니 

오늘 부터 새롭게 습관을 만들면 남은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적인 의미로 해석하기로 했다. 

 

 

미러워크를 통해서

나도 모르게 형성된 무의식의 믿음들을 발견할 수 있어서 기쁘다. 

 

 

subliminal

미국∙영국[ˌsʌbˈlɪmɪnl]발음듣기

영국식발음듣기

형용사

  • 알지 못하는 사이에[부지불식간에] 영향을 미치는

서브리미널 효과(subliminal effect)란 우리나라 말로는 잠재의식 효과 또는 식역하 효과

 

인간의 감각이 느끼지 못할 정도의 자극을 주어 잠재의식 속에 어떤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것

 

 

이웃님께서 알려주신 말을 찾아보니 대충 이런 뜻이였다.

지금 내가 그 과정을 진행 중이다. 

36년동안 깔려 있던 믿음들을 대체 하기 위해서 

좋은 확언들과 좋은 이야기들로 내 삶을 채워 나가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