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 2021/미라클 모닝

[ 미라클 모닝 ] 내 삶을 변화시킨 미라클 모닝의 효과

by 오썅마이웨이 2021. 1. 20.
반응형

blob:https://id.pinterest.com/ad0f4e90-81a0-4b69-a13a-61dbc0e462f4

작년 3월,  돈이 최고였기 때문에 돈을 버는 생활이 나의 중심이 되어서 돈 외의 것들은 다 소홀히 하다가 코로나를 맞이하고 나의 모든 것들이 멈췄다. 알 수 없는 패배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코로나를 맞이한 이후로 내게 일어났던 감정 변화들이다. 3월부터 8월까지 끊임없이 나는 이렇게 비참하게 살기보다 죽는 편이 낫겠다 라는 자기 비하적인 생각의 충동을 이겨내기 위해서 나는 죽는 것보다는 잘 살아보는 것이 낫다고 나를 끌어안으며 마음공부를 시작했다. 책을 읽고 산책을 시작했다. 그러다가 만난 책이 미라클 기적의 공식이였고 다른 사람들도 했다는데 나도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해보았다. 

 

 

처음에는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미친 짓 같았다. 잠을 덜깨서 계속 잠자고 싶다는 생각부터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잠을 아끼느냐는 생각, 이건 아무 소용없어, 오늘은 아프니까 내일 부터 하자 라는 생각 별별 이상한 생각들이 일어나려고 할 때마다 나를 괴롭혔다. 하지만 알람을 듣고 일어나서 그런 부정적 목소리를 꺼두고 움직이게 했던 것은 " 하고 싶은 것을 하자 " 라는 마음의 목소리 였다. 아들이 깨어있지 않는 시간에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할 수 있는 자유시간을 만끽하고 싶어서 자고 싶은 나를 흔들어 깨우며 독서를 하기도 하고 글쓰기를 하기도 하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들을 가졌더니 일어나는 것 자체가 힘들기 보다는 내일은 일찍 일어나서 뭘 해볼까? 라는 마음이 들어서 일어나는 시간을 앞당기게 되었다. 

 

 

 

11월 부터는 글쓰기 캠프에 참가해서 루틴이 생겼다. 아침에 일어나면 긍정 확언을 적고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고 글 한개씩 적어서 올리는 것이였다. 처음에는 글쓰고 블로그에 올리는 과정이 조금 고달펐다.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하니 잘 써야 한다는 압박감과 글쓰기 캠프 시작 초반 책을 써보겠다는 당찬 포부까지 말해놓은 터라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글을 더 쓰기가 싫어졌다. 하지만 그 감정들을 모조리 이겨내고 정말 끈질기게 매일 글을 써내려나갔고 12월까지 정말 많은 글들을 쓰면서 과거 나는 엄청난 경험들을 해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미라클 모닝을 하면서 내가 얻은 것은 자신감이다. 나도 한다면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생기게 되었다. 늘 작심 3일 보다 더 못한 작심 일일 이던 나의 결심을 습관으로 자리잡게 만들게 되면서 나는 요즘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난다. 신체적 피곤함은 잠시이고 따뜻한 물한잔을 마시고 스쿼트 100개를 하고 좋아하는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주어진 24시간에 감사하게 되고 더 즐겁게 하루를 채워간다. 

 

또 나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게 되었다. 나 자신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 시점에서는 늘 부정적 목소리를 들어주고 나 자신을 채찍질하고 비난하기 바빴는데 그것이 습관적인 것이였음을 인식하고 부정적인 목소리는 아예 들어주지 않게 되었다.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내 진짜 마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늘 삶의 주인은 돈 이거나 다른 사람들 아니면 다른 물건들로 나를 채웠었는데 이제는 그것들이 나를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미라클 모닝 확언 

 

건강하게 경제적으로 자유롭게 산다는 확고한 신념을 지킬 것이며 

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다른 선택은 고려하지 않고 

이 사명을 이룰 때까지 남다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내가 사명에 전념하는 이유는

살아서 이라완과 키엘과 럭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남편 이라완과 함께 사는 것이 

세상 그 무엇보다 내게 큰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100세가 넘을 때까지 건강하게 경제적으로 자유롭게 살기 위해 

매일 건강할 수 있도록 운동하고 식단 조절하며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한다. 

 

 

 


미라클 모닝을 했던 2달 이 가까워져 가는 시점에서 나는 내가 미라클 모닝의 확언대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아들과 남편 강아지 럭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일상에서 소중함을 찾아 감사하면서 어떻게 더 행복해질 수 있을지 방법을 공부하고 실천해 나가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들을 찾았고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 3층 건물을 짓고 있다. 또한 매일 서핑을 하고 채식을 하고 있으니 기적은 이미 일어났다고 보면 된다. 

 

 

 

이제는 자신있게 미라클 모닝의 기적을 말할 수 있어서 기쁘다. 처음 시작은 성공하기 위해서 시작했지만 결론은 이미 나는 성공한 사람이였다는 것을 자각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나는 이미 나의 멋진 꿈 안에서 살아가고 있었는데 내 마음의 초점이 다른 곳( 돈 )에 가게 되면서 힘들어졌었다는 것을 미라클 모닝 100일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알게 되었다.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준 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의 책을 만났음에 감사합니다. 

 

 

 

 

blob:https://id.pinterest.com/20e222b4-38bb-4cb9-bd20-e7bd1d76ec95

 

 

 

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

『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에서 할 엘로드가 말하는 ‘기적의 공식’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수백 년 동안 사용해왔고, 시대를 초월해서 효과가 입증됐지만 지금까지 간과된 법칙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