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 2021/서핑

[서핑은 인생 같어라 ] 서핑 초보자가 알면 좋은 5가지

by 오썅마이웨이 2021. 1. 13.
반응형

수영을 못해도 서핑을 할 수 있어요!! 

바다에서 하는 것이니 수영은 필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진짜 서핑을 하기 전에 필요한 것은 하고자 하는 의지이지 수영실력이나 좋은 보드, 수트, 썬크림 등등 그런 것들이 아니예요.  내가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시작할 수 있어요!!! 사실 초보자들이 시작하는 위치는 수심이 얕은 구간에서 하기 때문에 보드 위에서 떨어져도 발이 바닥에 닿는 답니다. 그러니 걱정 붙들어 매세요. 

 

 

자연과 함께 숨쉬는 그 순간을 즐기며 감사할 수 있어요.

파도는 자연이 주는 선물이예요. 바람과 지형 조건이 맞아 떨어져야 파도가 만들어 지는 거예요. 어떤 날은 그 조건이 맞아 떨어지지 않아서 파도가 오지 않는 날도 있어요. 그래서 서핑을 못하게 되는 날도 있구요 어떤 특정 시간에만 좋게 오는 날도 있고 이것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닌 자연이 결정하는 거예요. 서핑을 시작해서 잘해봐야지 라는 마음을 내려놓고 파도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임하면 자연경관도 감상할 수 있고 서핑이 엄청 더 즐거워질꺼예요. 

 

--> 한국은 현재 인공서핑장(시흥)이 생겼어요. 

 

현실 창조의 원리를 즉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요. 

아~ 오늘 왜케 파도 안좋아? 아~ 오늘 기분 나뻐~ 오늘 컨디션 별로인데~ 아 나 파도 잡을 수 없어! 없어 할수 없어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면 진짜 할 수 없는 현실이 창조되는 것을 즉각적으로 느끼실 수 있을꺼예요. 본인이 할 수 없는 상황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다는 사실을 파도가 깨닫게 해준답니다. 마음을 바꾸고 할 수 있어! 라는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정말 할 수 있고 즐겁게 서핑을 즐기고 있는 본인을 만나게 될꺼예요. 특히! 파도가 그걸 보여줍니다. 현실은 내가 해석하기 나름이라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서핑에 대한 흥미가 달라져요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사람들과 동떨어져 혼자가 되는 시간이예요. 강사님이 도와주시긴 하겠지만 내가 혼자서 보드 위에서 일어나야 하고 보드 간수해야 하고 정신줄을 놓으면 좋은 파도를 놓치기도 하고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물안에서 계속 주변 상황과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요. 핸드폰도 못보니까 그 시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되는 환경이 갖춰져서 집중력을 높이는데 정말 도움이 됩니다. 

 

 

생각했던 최악의 일들은 일어나지 않아요 

안전교육을 하면 많은 분들이 최악의 상황을 떠올리면서 부상에 대한 두려움을 극대화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부상에 두려워 하시는 분들이 부상이 잦고 괜찮아 라고 서핑에 임하시는 분들은 부상이 없습니다. 서핑을 하다가 그런 일이 일어났다 할지라도 생각 만큼 심각한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안전 교육에서 지시한 사항들을 숙지하고 지켜주시면 부상은 머나먼 이야기이니 즐거운 서핑 레츠고! 

 

*  저는 외부적인 요소들에 집중해서 준비가 되어야만 서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여긴 사람 중 한 사람이였어요. 그러다 보니 서핑을 선뜻 시작을 할 수가 없었어요. 발리에 와서 서핑을 시작한지 5년이 되고 지금도 즐기고 있는데, 서핑을 이제 막 시작하시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알았으면 하는 것에 대해 한번 정리하고 적어보아요.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은 돈 이 되겠죠. 레슨비, 써핑용썬크림, 수영복, 래쉬가드 워터래깅스, 리프슈즈, 비상약, 클렌징티슈 요정도 이구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서핑을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 인 것 같아서 한번 적어보았어요. 

반응형